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절대자가 왜 세분인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브리 작성일19-04-05

본문

안녕하세요.

유란시아 책에 나오는 영원한 아들이 영원자이고 무한한 영이 무한자 인가요? 

따로 있는 영원과 무한이 둘로 합하여 영원무한한 우주를 만드는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그럼 영원과 무한이 분리되기 이전은 절대자가 되겠지요. 그런데 절대자가 한분이 아니고 영원자도 절대이고 무한자도 절대라고 하니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댓글목록

코너킥님의 댓글

코너킥 작성일

이런 용어들은 정의한다는 것이 인간의 한계를 넘는 게 아닐까요. 쉽게 이해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유란시아 책을 잘 아시는 분도 , 아마 절대, 영원, 무한이라는 단어를 설명하기 어려울 겁니다. 최선의 대답은 자신이 이해하는 범위 내에서 유란시아 책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겠지요. 결론으로 말하면 절대자가 왜 세 분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리고 책의 설명에서는 절대자는 일곱 분이라고 합니다. 왜 그런지는 질문할 수도 없고, 이해하는 사람도 없을 겁니다.

영원한 아들이 영원자라고 책에서 읽은 기억이 없네요. 마찬가지로 무한한 영이 무한자라고 들은 적도 없고요. 유란시아 책이 용어를 엄격하게 분리해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본다면, 의미는 전혀 모르지만, 영원한 아들과 영원자는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무한자도 마찬가지고요.

질문이 너무 엄청난 것이라서 대답을 하기가 어렵네요. 책을 읽어보시고, 직접 해답을 찾으시는 것이 가장 정답이 될 겁니다.

자유 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게시판 관리 방침에 따라 일부 글은 임시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All rights reserved.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