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비틀스와 버금가는 방탄 소년단 (한국 팝 그룹)

페이지 정보

작성자 네오 작성일19-05-08

본문

방탄 소년단이라는 한국의 젊은 팝송 그룹이 외국에서 현대판 비틀스라는 호칭을 받으면서 현재 세계 투어 공연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틀스를 잘 모르는 분들은 이런 외신의 보도들이 무슨 의미인지 가볍게 여길지 모르나, 비틀스 음악을 좋아하고 그들의 활동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충격적인 이야기입니다.

음악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더구나 유란시아 책에서는 언젠가 세계적인 음악가가 나타나서 전 인류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강력한 영향력을 끼칠 것이라고 계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들이 현재 공연하고 있는 현장을 보면 좀 놀라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상대적으로 조용한 것이 이해가 안 되고요

.  

 

 

방탄 소년단이 어째서 수많은 전 세계의 가수들을 제쳐놓고 비틀스의 뒤를 잇는 가수라고 극도의 영광을 얻을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외국의 방송이나 뉴스에서 말하는 내용을 보면, 한국인으로서 좀 뿌듯한 생각이 듭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일부 청소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은 실제로 별 관심이 없어 보이는데, 실제로 그렇다면, 전 세계 사람들이 감동하고 느끼는 어떤 음악성을, 한국의 일반 사람들은 느끼지 못한다는 말이 되겠지요. 음악은 모든 세대를 뛰어넘는 언어라고 하는데. 이건 좀 심각한 일 아닐까요.

정말로 마음이 순수한 십 대를 제외하고, 아무 감동을 못 느끼고 있는 것인지, 걱정되네요.

 

댓글목록

우주로님의 댓글

우주로 작성일

방탄소년단은 젊은층 모두에게 최고 인기있는 가수입니다. 일부가 아닙니다. 뉴스는 정치나 사회를 대부분 다루니까 소개될 기회가 없는 것이지 감동을 못 느끼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우현님의 댓글

우현 작성일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세대마다 좋아하는 음악도 다르니까 열광하는 사람도 있고 공감이 안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더구나 십대를 제외하고는 이런 팝 음악은 폭넓게 감동을 줄 수가 없을겁니다.
음악이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내용 자체가 핵심인데, 유명하다고 해서 누구나 감동을 받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겠지요. 노밸상을 받은 작품이니까 무조건 재미있고 명작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게시판 관리 방침에 따라 일부 글은 임시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All rights reserved.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