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최근 게시글      최근 코멘트

하나님의 가족 온라인 과정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수 작성일20-03-16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의 유란시아 대학 (Urantia University Institute)에서 '하나님 가족의 삶의 방식' (A Way of Life in the Family of God) 수업을 한국어로 진행하여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이 과정은 50년 동안 유란시아 책을 읽어오고, 계속해서 책의 가르침을 전하고 노력하는 ​마빈 선생님 (Marvin Gawryn)​이 온라인으로 가르치는 수업 입니다.

 

3월 28일에 시작하여 5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진행되며, 토론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마빈 선생님은 영어로 말씀하시지만, 통역자가 한국어로 통역하며, 마찬가지로 참여자가 한국어로 말하면 통역자가 영어로 통역합니다. 

 

유란시아 책의 가르침을 어떻게 삶으로 살아내느냐에 초점을 맞춘 수업입니다. 

 

수업 소개는 유란시아 대학 (https://urantiauniversity.org/page-1803927​) 에 들어가면 보실 수 있으며, 동 페이지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에 대한 소개 및 등록 과정이 한국어로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W2f6m_0bk31Zkn3U9TKBga3pRHFSr_LJ/view?usp=sharing

 

마빈 선생님의 철학을 조금 더 자세히 살필 수 있는 한시간 반 짜리 인터뷰는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cc를 누르면 한국어 자막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mkQI9xazMY

 

그 외 수업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카카오톡 (ID: gooble3) 이나 이메일 (jisoo.han@gmail.com) 으로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여량님의 댓글

여량 작성일

오랫동안 유란시아를 읽고 생활화하신 분의 귀한 강의라서 아주 기대가 큽니다. 유란시아에 관한 한, 어떤 주제라도,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놓쳐서는 안되는 진리들이 새롭게 계시되는 것입니다.  책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은 물론이고, 아직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도 반드시 새롭게 의식을 깨우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영어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하신 분들의 노고도 틀림없이 큰 결실을 거둘 것입니다. 기대가 되네요.

지수님의 댓글

지수댓글의 댓글 작성일

격려 감사합니다, 여량님! :)

최경곤님의 댓글

최경곤 작성일

자료와 인터뷰를 보았습니다. 하나님 가족이라는 말은 기독교인에게 친숙한 말이지만 실천하는 삶의 방식은 교회에서는 거의 들을 수 없는 내용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찬양과 은혜가 교인들의 관심이라서 책에서 전하는 메시지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기회에 일반 교인들도 참석해서 하나님을 아는 삶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강의가 소개되는 것이 무엇보다도 반갑습니다.

홀로그램님의 댓글

홀로그램 작성일

유럽인들은 특히 미국은 기독교가 거의 국교니 다름없어서 유란시아 책도 그런 바탕 위에서 이해하고 확대하는 경향이 많을 것입니다. 유란시아 책을 읽어보면, 기독교는 예수님의 가르침이 제대로 담겨있지 않다고 지적하고 있어서 성경이 새롭게 해석되고 기독교 문화도 새로운 진리 위에서 재탄생하리라고 믿습니다.

기독교인들에게는 동서양의 차이가 거의 없겠지만, 전통 동양인들의 의식 체계 안에서는 "하나님의 가족"이라는 개념도 좀 다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린 의미에서 이러한 강의는 비록 전통 기독교적 문화가 중심을 이루겠지만, 새로운 계시를 실천적으로 해석하고 확대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유 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게시판 관리 방침에 따라 일부 글은 임시게시판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재단소개 재단목적 문의 | 요청 개인정보취급 (웹관리자) : sysop@urantia.or.kr © URKA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